공지사항

온라인사업지원센터의 공지사항입니다.

홈페이지 및 앱(어플) 오픈을 알리는 인터넷광고 파워링크

페이지 정보

작성자 온라인사업지원센터 댓글 0건 조회 106회 작성일19-02-07 18:11

본문

정보검색의 수단으로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PC와 스마트폰 보급률이 높은 우리나라는 포털사이트를 통한 정보검색 이용이 높게 나타나고 있다.


인터넷쇼핑몰의 경우 제품의 상세정보와 판매, 주문이 이루어지는 곳이 홈페이지이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알리는 것이 중요하며, 일반 기업의 경우 아이디어상품 또는 특허제품 등 아무리 좋은 기술과 좋은 제품을 생산 및 판매를 한다고 해도 소비자들에게 전달이 되지 않으면 판매가 쉽지 않다.


근무시간이 아니더라도 소비자들이 기업정보와 제품을 24시간 확인해볼 수 있는 곳이 홈페이지이며, 이는 웹상에서 24시간 안내역할을 하는 직원이라 할수 있다.




“홈페이지 또는 앱이 개설되고 나면 각종 매체를 통한 광고, 전단지, 명함 등 다양한 방법으로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는 것이 중요하지만 네이버 포털사이트의 광고방식 중에서는 PC와 모바일 둘 다 알릴 수 있는 파워링크가 많이 이용되고 있다.” 라고 전하였다. 



포털사이트에 사이트등록을 한다고 해서 방문자가 홈페이지로 유입되는 것이 아니기에 파워링크와 같은 광고방식을 통하여 유입을 시킬 수 있다.


파워링크는 네이버 포털검색창에서 특정 단어를 검색했을 때 블로그, 카페, 인터넷뉴스, 웹문서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내용들이 나오지만 이때 파워링크 영역에서 광고주의 홈페이지 URL 또는 안내설명, 전화번호 노출 등이 보여지게 된다.


이 부분은 보통 다른 카테고리 보다 상위노출 또는 볼드처리가 되어 보여지기 때문에 노출과 클릭될 확률이 높아지게 된다.


파워링크 광고를 하고 안하고의 차이는 홈페이지 방문자 분석을 통하여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며 거래처 확보 또는 매출에서도 차이를 보이게 된다.
사업을 한다고 해서 꼭 홈페이지가 있어야 하는 것은 아니며 블로그나 카페가 없는 경우 파워링크 진행이 어려운 중소상공인의 경우에는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통하여 업체등록을 하는 방법도 있다.
 



댓글목록